본문 바로가기

[애드센스 해지 후 재가입] 승인 거절 3회 후기 원인 분석 해보기

ironwhale 2023. 9. 29.

기존에 있던 애드센스 계정을 애드몹 계정과 합치기 위해 삭제하고 새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지만 3회 거절 후 지금 4회 째 다시 신청 중입니다. 이미 애드센스가 승인이 된 티스토리 이기 때문에 손쉽게 새로 승인이 날것으로 예상했지만 현실은 달랐습니다. 

 

첫번째 승인 거절 메일은 7일만에 두번째도 7일 세번째는 5일만이 왔는데요. 사실 왜 거절 되었는지 원인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제 나름대로 하나씩 원인을 분석 해보고자 합니다. 

 

예상원인 1:  티스토리 자체광고 때문??

아무래도 티스토리 자체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거부되는것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. 다만 다른 티스토리를 들어가 보니 두개의 CA-Pub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정책위반이 아니라는 내용을 보았기 때문에 처음 제가 생각했던 원인에서 살짝 제외 시켰습니다. 

 

예상원인 2:  중복 계정 문제

중복 계정문제는 제가 지금 원인일 확률로 높게 잡은 문제 중 하나 입니다. 하지만 이렇게 해지 되었다는 메일이 왔는데 중복 계정으로 잡혔을까요?? 원인을 알려주지 않으니 답답하네요 

애드센스 해지

예상원인 3:  신청하고 발행되는 컨텐츠가 적다 

최근 꾸준히 발행되는 컨텐츠가 없다. 아마도 이것도 큰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. 요즘 티스토리에 컨텐츠 발행 횟수가 줄어서 구글에서 이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불허 한것이 아닌가 싶네요... 게다가 현재 할 수 있는 것은 꾸준히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는 것 뿐이니 한번 꾸준히 글을 올려 봐야 할 거 같습니다. 

 

혹시나 승인이 나게 되면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 

댓글